피닉스컨택트가 ‘파워 릴라이어빌리티’ 토털 전원 공급 솔루션 개념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닉스컨택트는 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충분한 에너지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산업 분야의 전기화, 네트워크화, 자동화가 지속됨에 따라 안정적인 전원 공급 솔루션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전원 안정성 캠페인 일환으로 파워 릴라이어빌리티 구성 중 통신 기능이 있는 24V 전원 공급 시스템 소개하게 됐다고 피닉스컨택트 측은 설명했다.
파워 릴라이어빌리티(Power Reliability)에는 서지 및 과전류로부터 보호, 이중화 및 배터리 백업을 제공하면서 AC에서 DC로 변환, 오류 모니터링, 최종 장치로의 전력 분배가 포함된다. 이 4가지 요소가 결합되어 신뢰할 수 있는 제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아무리 정교한 제어 시스템이라 할지라도 단 한 번의 전력 방해만 있으면 라인 다운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올해 신규 출시된 24V 전원 공급 시스템은 파워 릴라이어빌리티 구성 중 통신 기능이 있는 공급 시스템으로서 전체 플랜트의 데이터 투명성을 향상 시키고 관련한 모든 작동 및 진단 데이터 정보를 상위 레벨 자동화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어 새로운 수준의 예방적 기능 모니터링을 구현할 수 있다. 이러한 예방적 기능 모니터링은 다운타임을 최소화한다.
또한,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 통합은 물론 IO-Link를 통한 구성이 가능한데 장치 교체 후 구성을 직접 조정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사용자 오류를 예방할 수 있다.
모듈형 솔루션은 IO-Link가 있는 새로운 QUINT POWER 파워 서플라이, CAPAROC 회로 차단기 시스템 및 인텔리전트 QUINT DC UPS로 구성된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