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오토닉스, 2자유도 PID 온도조절기 TN 시리즈 출시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가 제어 성능 및 기능을 강화한 2자유도 PID 온도조절기인 TN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TN 시리즈는 2자유도 PID 알고리즘으로 기존 온도조절기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사양 및 다기능 지원 온도조절기이다.

 

2자유도 PID 알고리즘이란, 외란에 대해 빠르게 반응하면서도 오버슈트를 줄여 설정 온도에 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온도 제어 방식이다.

 

실제로 온도조절기가 목표값에 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오버슈트(실제 온도가 목표 온도를 초과하는 현상)가 크게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2자유도 PID 제어는 목표값에 도달할 시 오버슈트를 줄이면서 외란에 대한 대응이 빨라 부하 변동이 심한 환경이나 설정값이 자주 변하는 환경에서 효과적인 제어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50ms 고속 샘플링과 ±0.2% 표시 정도를 지원해 높은 정밀도로 정확한 측정값을 표시할 수 있다.

 

TN 시리즈는 다양한 제어 기능으로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제어를 실현한다. 가열과 냉각동시 제어가 가능해 효율적인 온도 제어가 가능하며 Zone PID, Group PID, 과적분 방지(ARW) 등 다양한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Zone PID 및 Group PID의 경우, 온도 영역에 따라 구역을 분리해 구역마다 다른 PID 값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온도 제어 범위가 넓을 경우 온도 영역에 따라 세밀한 제어를 실현할 수 있다.

 

과적분 방지(ARW) 기능은 일반 PID 제어 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과적분에 의한 오버슈트를 방지하기 위해 적분 동작 범위를 제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어 출력이 최대점에 도달했을 때에도 오버슈트를 억제할 수 있어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TN 시리즈는 프로그램 제어 모델과 정치 제어 모델 두 가지를 지원한다. 프로그램 제어의 경우, 스텝 단위의 목표 온도 및 시간을 순차적으로 입력해 최대 10개 패턴, 20스텝의 프로그램을 제어 패턴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로써 다양한 온도 제어가 필요한 열처리 공정에 적용할 수 있다.

 

정치 제어의 경우 일정한 시간 동안 제어 출력의 On/Off를 지연시키거나 현재 값(PV)을 유지하도록 설정하여 장비의 운전 시간을 사용자가 예약, 운용할 수 있어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최대 10개 이벤트 설정하여 제어 상황 모니터링 △Sync-Master 통신을 통한 구역별 동기 제어 △LCD 디스플레이 및 11 세그먼트로 뛰어난 시인성 △다양한 사이즈(DIN W48×H48mm, DIN W48×H96mm, W96×H96mm) △Modbus RTU/ASCII, PLC 통신 지원 △SSR 구동 출력 방식 선택 기능으로 ON/OFF, 싸이클, 위상 제어 지원 가능 등의 다양한 특징을 제공한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