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퓨처메인,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참여

URL복사
[무료등록] IoT 기반의 지능형 교통 및 전기차 충전 솔루션 (8.25)

 

진동 기반 설비예지보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퓨처메인(대표 이선휘)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수행하는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에 참여한다.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19년부터 분야별 데이터를 수집·가공·분석·유통하기 위해 구축하고 운영 중인 16개 빅데이터 플랫폼 중 하나로 공유·연결·협업을 위한 산업데이터 활용 생태계 조성을 통해 산업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산업 데이터 유통거래 플랫폼이다.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에는 10개 센터가 참여하고 있으며 퓨처메인은 그중 유일하게 제조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퓨처메인은 제조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모터와 펌프 제조 설비에서 발생하는 진동 데이터를 비식별화 및 표준화 처리·가공하여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무료(일부 유료)로 공개한다.

 

관련 데이터는 플랫폼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업이 가지고 있던 고유 제조 데이터를 민간에 공개함으로써 개방형 혁신을 통해 국내 제조 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혁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퓨처메인은 설비 진단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으로 제조, 화학 공장의 제조설비, 유틸리티 설비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설비의 상태를 평가하고, 결함을 진단하는 설비 모니터링 및 예지보전 플랫폼,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36년 간 설비 현장에서 수집한 엔지니어링 빅데이터를 토대로 설비의 결함을 자동으로 진단하는 예지보전 솔루션 ‘ExRBM’을 개발, 공급한다.

 

퓨처메인의 이선휘 대표는 “이번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를 계기로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공조하여 디지털 산업혁신과 국내 데이터 산업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가 제공하는 설비 제조 데이터가 국내 제조 기업들이 각 분야의 산업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데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