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OREA PACK] 제팩, 포장기계 및 컨설팅으로 포장작업 최적화 실현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폭넓은 자동포장기계 라인업과 포장 시스템 컨설팅으로 포장 최적화 실현

 

제팩이 지난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22)에서 당사의 패키징 시스템 라인업을 전시했다. 

 

제팩은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단품에서 토탈 시스템에 이르는 박스포장 기계 라인업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각 단위 제품들은 모듈방식에 의한 생산으로 안전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이 제품들이 다시 모듈이 돼 단품과 단품이 연결하며 포장라인을 형성한다. 모듈 연결로 이뤄진 자동화 라인은 단계적 자동화가 가능하고 확장 및 변경, 축소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제팩의 자동포장기계 '제하미-GB30'은 전 자동으로 작동되며 조작이 간편하고 정비가 쉬운 장비다. 제하미-GB30은 박스 크기의 변경은 공구없이 5분 이내에 가능하며, 핀으로 박스를 펼쳐서 제함한다. 박스의 하부 씰링은 테이프, 스테이플, 핫멜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장비는 직선 방향으로 설치된다. 
 

'부치미-200'의 경우 동일 크기의 상자 동시 상·하부 씰링이 가능하며, 쉽고 빠르게 상자 크기를 조절한다. 기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상·하부 테이프 카트리지 교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효율적인 사이드 벨트, 콤팩트한 디자인 등의 특징이 있다. 

 

제팩은 포장 시스템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이 컨설팅은 제품의 적정 포장을 실현하기 위해 시행하는 포장 기술 연구 및 개발 활동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제품의 이미지 향상 및 원가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둔다. 

 

제팩의 포장기술사 및 포장관리사가 과학적인 프로그램 CAPE(파레트 적용 시 가장 효율이 높은 낱포장, 겉포장의 치수 제공), 시험기기인 Shocklog(제품의 유통과정 중 진동, 충격, 온도, 습도, 압력 크기를 측정)를 사용해 컨설팅 업무를 수행한다. 

 

한편, 제팩은 포장자동화 전문 기업으로, 관련 기술 개발을 주도해왔다. 이에 제팩은 제함기, 테이핑기, 컨베이어 등 단품 제조부터 로봇 팔렛타이징까지 토탈 패키징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포장라인 자동화와 인건비 절감에 주력해온 결과,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