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KOREA MAT] 긱플러스, 이동·작업 효율 증대하는 차세대 피킹 솔루션 공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팝픽, 다양한 크기의 제품과 호환되는 화물-사람(goods-to-person) 솔루션

 

긱플러스가 국제물류산업대전 2022(KOREA MAT 2022)에 참가해 당사의 차세대 피킹 솔루션을 전시했다. 

 

긱플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동화 토트 피킹 팝픽 워크 스테이션'을 공개했다. 팝픽은 긱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화물-사람(goods-to-person) 솔루션으로서 다양한 크기의 제품과 호환된다. 팝픽은 이동 로봇이 운반하는 업그레이드된 이동형 선반과 이중 피킹 스테이션이 한 쌍으로 결합돼 있다. 

 

팝픽은 토트, 선반, 팔레트 등의 피킹 및 저장 기능을 결합하며, 첨단 AI 기술과 스마트 자율 이동 로봇(AMR)을 탑재하고 있어 창고 피킹 효율을 1시간당 최대 650토트까지 높이고 처리 용량을 2배로 최적화한다.

 

이와 함께 처리량이 향상돼 회당 토트 상자 10개씩 운반한다. 저장 밀도가 4배 증가했으며, 기존 솔루션보다 50%가량 저렴해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적용 분야는 낱개, 토트 상자 및 파레트 피킹, 대형·중형·소형 화물 피킹, 제품 통합 등이며, 대상 업종으로는 소매, 의류, 제약, 물류, 화장품, 전자상거래, 제조 등이 있다. 

 

 

한편, 긱플러스는 로보셔틀 토트-투-퍼슨(Tote-to-Person) 피킹 솔루션 시스템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두 개의 토트 박스를 한 번에 피킹해 좁은 통로에서도 수월하게 물류 작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창고 관리자는 기존에 닿지 않았던 높은 위치까지 도달해 추가적인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피킹 효율을 높이게 됐다. 이 피킹 솔루션은 일반적인 선반 물류 보관 용량의 최대 2.5배까지 늘릴 수 있어 효과적인 창고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긱플러스는 이 같은 피킹 솔루션들을 수반하는 로봇 라인업도 다수 구축돼 있다. 종류로는 P 시리즈 피킹용 로봇, S 시리즈 소팅용 로봇, C 시리즈 로봇, M 시리즈 운반용 로봇, F 시리즈 지게차 로봇, A 시리즈 협동 피킹용 로봇 등이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