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폼랩, 덴탈 레진 ‘외과용 가이드’ 식약처 인증...국내 시장 공략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3D프린팅 기술 적용 덴탈 레진, 식약처 인증 계기로 생체 적합성 인정

 

폼랩은 오늘 자사의 덴탈 레진 ‘외과용 가이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폼랩코리아는 이를 계기로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에 식약처 인증을 받은 폼랩의 ‘외과용 가이드’ 레진은 3D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생체에 적합한 소재로 외과용 가이드, 파일럿 드릴 가이드 및 드릴링 템플릿 제작에 활용될 수 있다.

 

외과용 가이드는 폼랩의 의료 및 치과 분야 전문 SLA 3D프린터인 ‘폼 3B+’와 ‘폼 3BL’에서 100미크론 및 50미크론 레이어 라인 해상도로 프린트하여 정확한 크기의 치과용 가이드와 형판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폼랩은 이번 식약처 인증 획득에 따라 폼랩의 덴탈 레진 판매 확대와 함께 덴탈 레진 활용에 최적화된 치과 및 의료용 프리미엄 3D 프린터 폼 3B+와 폼 3BL이 덴탈 시장에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폼 3B+와 폼3BL은 빠른 처리속도,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특징으로 덴탈·헬스케어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체 적합 재료 생산에 최적화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대형 의료용 3D프린터 폼 3BL은 실물 크기의 신체 부위 해부학적 모델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체적으로 출력할 수 있어 의료 종사자들의 진료 개선과 수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맞춤형 수술 가이드 제작에 필요한 엄격한 기준 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다.

 

폼랩은 이번 외과용 가이드 레진 외에 ‘덴탈 LT 클리어’ 레진에 대한 식약처 인증도 조만간 획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폼랩의 덴탈 LT 클리어는 내구성이 우수해 파손에 강하며 색상이 보정된 소재로 선명하게 인쇄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높은 광학 투명도로 연마되어 시간이 지나도 완제품의 변색이 방지된다.

 

김진욱 폼랩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정형외과나 치과 분야에서 3D프린팅 활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인체에 안전하고 정확도가 높은 환자 맞춤형 레진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식약처 인증 획득으로 국내외 덴탈 3D프린팅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것이다”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