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포스코ICT-더존비드온, ERP에 RPA 결합한 서비스 출시

URL복사

 

스크립트 개발/라이선스 비용없이 연간 사용료 형식으로 구매해 활용

 

포스코IC가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ERP에 RPA를 결합한 서비스를 출시한다.

 

양사는 포스코ICT의 RPA 솔루션인 A.WORKS를 더존비즈온 ERP 10에 탑재해 연결결산 재무제표 작성과 검증을 자동화하고, 이를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더존비즈온 ERP 10을 이용하는 고객은 해당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한 RPA 스크립트를 별도로 개발할 필요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에 선보인 연결결산뿐만 아니라 지불, 결제 등과 같이 ERP를 활용하는 다양한 업무에도 RPA를 적용해서 자동화하는 서비스로 확산할 예정이다.이와 같이 기간시스템인 ERP에 RPA가 접목됨으로써 사무업무의 자동화가 한층 더 빠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반복성 업무를 자동화하는 RPA가 재무, 인사, 구매, 영업관리 등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ERP의 고도화를 위한 도구로 채택되어 자동화를 지원함으로써 수작업을 대체해 휴먼 에러를 방지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게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ICT는 지난 2018년 RPA 솔루션인 A.WORKS를 출시한 이후 포스코를 비롯한 그룹 소속 기업에 적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하나금융티아이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을 비롯한 금융기관 대상으로도 사업을 확산하고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