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소프트피브이, 나무 모양 태양광 시스템 美 에디슨 어워드 수상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소프트피브이가 단위 면적당 세계 최대 전력생산이 가능한 나무 모양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인 '솔트리아'로 4월 21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2022 미국 에디슨 어워드 소비자 솔루션-첨단소재 상품분야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솔트리아는 전자부품으로 사용가능한 3차원 구슬모양의 태양전지인 ‘소프트셀’과 센서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전자부품을 나뭇잎 모양의 투명한 필름형태의 회로기판에 장착해 만든 태양광 모듈을 나무에 나뭇잎이 붙어있는 형태로 제작한 획기전인 발전 시스템이다.

 

소프트피브이는 2021~2022년 미국 CES에서 ‘스마트 에너지’ 분야로 연이어 혁신상을 수상한 데 이어, 에디슨 어워드에서도 동상을 수상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

 

혁신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에디슨 어워드는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이 발명을 통해 보여준 독창성과 지속성에 영감을 받아 제정된 미국에서 최고 권위 있는 발명 시상식으로, 과거에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등도 수상한 바 있다.

 

소프트피브이는 솔트리아에서 생산한 전력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 자립형 공간 솔루션인 에너지 자립형 스마트 쉼터 및 공원 등 제품을 기존 건물의 옥상이나 공원 등지에 설치하는 것에 대해, 일부 기업을 포함한 국내 지자체들과 미국 주정부 및 시정부, 중동의 주요 국가들과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소프트피브이 안현우 대표는 "외부 전력망을 사용하지 않는 '마이크로 그리드'를 완성해 화석연료에 의한 에너지 생산을 대체"하고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궁극적으로는 지구 온난화와 같은 원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착한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