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콩가텍, 컴퓨터 온 모듈 및 네트워크 시스템 전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콩가텍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에서 컴퓨터 온 모듈 솔루션과 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콩가텍은 SMARC 에코시스템 프레젠테이션에서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가지며 NXP의 I.MX8 프로세서 패밀리 비전 시스템과 AI 그리고 가장 쉬운 WiFi 구현에 관련된 현실적인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콩가텍은 고객이 새로운 프로세서를 쉽게 디자인하는 것을 목표로, 바로 개발을 시작하도록 깃 허브를 통해 개별적으로 컴파일된 바이너리를 제공해 개발자가 플랫폼을 쉽게 테스트하는데 기여한다. 


COM Express Type 6 모듈 기반으로 만들어진 Ready-To-Use 플랫폼은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또는 인텔 아톰 x6000E 시리즈 프로세서로 구성되며 TSN이 지원되는 다중의 1기가비트 또는 2.5기가비트 이더넷을 제공한다. 

 

콩가텍은 오랫동안 TSN 기능을 지원했으며 이미 가상화 서비스 상에 TSN으로 실시간 동기화하는 개별 플랫폼 개발을 제공해왔다. 새로운 기능은 추가된 TCC 지원 및 추가 타임스탬프 카운터 기능으로, 실시간으로 I/O까지 동기화된 작업을 관리한다. 


콩가텍의 리얼타임시스템스와 인텔이 같이 만들어낸 워크로드 통합을 위한 새로운 인텔 RFP 레디 키트는 OEM으로 하여금 비전 기반의 차세대 협동 로봇, 자동화 제어, 다중작업을 병렬로 처리해야 하는 자율주행차량을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딥러닝 기반의 AI 알고리즘을 사용해 개발하게 한다. 

 

RFP 레디 키트는 리얼타임시스템스 사의 RTS 하이퍼바이저를 콩가텍의 제온 E2 산업용 어플리케이션 서버 플랫폼과 통합해 언제든 개발자가 필요할 때 키트를 주문할 수 있다. 

 

독일 데겐도르프에 본사를 둔 콩가텍은 임베디드 및 에지 컴퓨팅 제품과 서비스에 주력하는 기업이다. 콩가텍의 고성능 컴퓨터 모듈은 산업 자동화, 의료 장비, 교통, 통신을 비롯해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용된다. 

 

콩가텍은 벤처기업부터 글로벌 대기업까지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다. 2004년 설립돼 2020년에 1억275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거대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1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SF+AW 2022는 국내외 35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 구성과 산업 디지털 전환 등 정보를 공유하는 17개 컨퍼런스 200개 세션의 전문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