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SKT, 하나카드 마이데이터에 자체 개발 클라우드 솔루션 적용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신속한 시스템 자원 분석과 유연하고 빠른 앱 관리 환경 제공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적용된 TACO는 SKT가 자체 개발한 컨테이너1 솔루션으로 금융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실제 적용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TACO는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신속하게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기존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는 등 유연한 관리를 지원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예를 들어 고객들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접속이 폭증하는 일이 발생해 서버가 다운될 위험이 있을 경우 TACO는 관리자를 대신해 자동으로 서비스 서버 용량을 늘려주고 최적화해 문제를 해결한다.

 

또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적용 시간도 대폭 단축시켜주는 등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이번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이 산업 전반에 걸쳐 TACO 솔루션이 폭넓게 활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개인화 마케팅을 원하는 유통 기업이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구축·관리를 원하는 제조 기업 등 다양한 사업자들의 TACO 솔루션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클라우드 컨테이너 관리 솔루션 TACO에 대한 상세 내용과 1:1 문의는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T 김명국 클라우드 사업담당은 “앞으로 TACO를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하는 등 SKT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가 다양한 산업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TACO를 기반으로 하는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금융보안원 주관 '마이데이터 앱 기능 적합성 심사'를 여러 금융 업계 중 1호로 통과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