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노드데이타, 클라우드 기반 솔리드웍스 CAD·CAE 적용사례 웨비나 개최

클라우드 솔루션인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의 기업 적용사례 다뤄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조상록 기자 |

 

 

솔리드웍스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해 업무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기업의 사례가 웨비나로 발표된다.

 

설계솔루션 전문기업 노드데이타는 오는 11월 26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노드데이타 고객을 만나다(Innovation Day 2021)‘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리드웍스 설계(CAD) 및 해석(CAE) 프로그램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3D EXPERIENCE SOLIDWORKS)’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 향상을 크게 경험한 기업들의 이야기를 주로 담는다.

 

첫 번째 소개되는 적용사례 기업은 코딩로봇 선두주자인 ‘로보라이즌(Roborisen)’으로, 이 기업은 코딩 교육을 할 수 있는 블록장난감 ‘핑퐁로봇’을 개발해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로보라이즌은 올해 솔리드웍스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해 업무 환경을 크게 개선시켰고, 무엇보다 설계 및 해석 정밀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두 번째 소개되는 적용사례 기업은 IoT 기반 스마트센서를 개발한 스타트업 ‘벡트로우(Vectrow)’다. 이 기업이 개발한 스마트센서는 제품에 장착된 광학 센서, 열감지 센서, 온·습도 센서, 모션센서 등을 통해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벡트로우는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를 사용하면서 데이터 보안성 가장 큰 효과를 얻었다고 말한다.

 

세 번째 소개되는 적용사례 기업은 이동형 전기차 충전기를 개발한 ‘에바(Evar)’로, 삼성전자의 사내 벤처 프로그램 ‘스핀오프’를 통해 탄생한 기업이다. 에바의 경우 제주도에도 제품 공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해야 하는데,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 기능이 이를 원활하게 해줬다고 설명한다.

 

 

노드데이타는 기업의 적용사례 외에도 새롭게 선보이는 ‘솔리드웍스 2022’가 얼마나 개선되었고, 어떤 신기능이 추가됐는지 설명해주는 시간을 갖는다.

 

노드데이타 관계자는 “클라우드는 단순히 업무 효율성 향상만을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및 공급업체와의 연결을 통해 보다 혁신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며 “이번 고객사례 웨비나를 통해 지금의 업무 환경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참가자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경품 이벤트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로봇청소기, 에어팟 프로, 닌텐도 스위치, 갤럭시 워치, 공기청정기 등 총 15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