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래티스 반도체는 자사의 보안 제어 FPGA 제품군의 2세대 후속 제품 ‘래티스 Mach-NX’ FPGA 제품군을 발표했다.
2019년에 발표한 래티스 MachXO3D을 기반으로 하는 Mach-NX FPGA는 컴퓨팅, 통신, 산업, 자동차 시스템은 물론, 미래의 서버 플랫폼상에 실시간 HRoT(Hardware Root-of-Trust)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보안과 프로세싱 능력을 제공한다.
Mach-NX 제품군은 ▲안전한 시스템 제어 ▲표준 및 프로토콜의 철저한 준수 ▲엔드투엔드 공급망 보호 ▲신속한 맞춤화 기능을 포함한다.
Mach-NX FPGA는 시큐어 인클레이브(Secure Enclave)와 로직 셀(LC) 및 I/O 블록을 결합하고 있다. 시큐어 인클레이브는 펌웨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LC와 I/O 블록은 전원 관리와 팬 제어 같은 시스템 제어 기능에 활용된다.
Mach-NX FPGA는 시스템이 갈수록 진화하는 보안 지침 및 프로토콜과 계속해서 호환성을 유지하도록 OTA(over-the-air) 펌웨어 업데이트를 확인, 설치할 수 있다.
래티스는 Mach-NX FPGA는 NIST 플랫폼 펌웨어 레질런시(PFR) 가이드라인(NIST SP-800-193)을 준수하는 보안 시스템의 구현을 가속하도록 맞춤형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디자인, IP 및 개발 도구로 조합된 래티스 Sentry 솔루션 스택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래티스의 에삼 엘라쉬마위(Esam Elashmawi)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는 “허가되지 않은 펌웨어 접속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것은 부팅 시 HRoT를 확립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스템 구축에 사용되는 부품들이 글로벌 공급망을 통해 이동할 때에도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래티스의 Supply Guard 보안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추가적인 보호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래티스 Mach-NX FPGA는 부품들이 공급망을 통해 이동하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초기 제품 조립, 최종 제품 선적, 통합, 그리고 제품이 동작하는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해당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