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발터(Walter AG)가 DX18 홈가공 시스템에 두 가지 공구를 추가로 선보였다.
△신형 모노블록 섕크 홀더인 G4011-P는 통상적인 홈가공 작업용으로 범용성을 가지며, △G4041-P 절단 블레이드는 강화형 섕크 적용으로 최적화된 깊은 홈가공 및 절단 작업용 제품이다.
▲발터 DX18 홈가공 시스템
이번 제품에 적용된 ‘스마트락(SmartLock)’ 방식의 인서트 클램핑은 측면에 부착된 고정 스크류를 통해 선반 안에서 인서트를 간편하게 교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장축 선반 또는 멀티 스핀들 가공 장비 등의 내부가 협소한 공간에서도 교환이 가능하여, 인서트 교체 시간을 최대 70 %까지 단축시켜 준다.
DX18 홈가공 시스템의 두 가지 신제품은 Torx Plus 고정 스크류로 절삭 인서트를 고정한다. G4011-P 공구에서 고정 스크류는 위/아래에서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오버헤드 작업 시 보다 수월한 작업이 가능하다.
DX18 인서트 시트의 결합 방식은 공정 안정성을 높여준다. 절삭 인서트의 프리즘 덕분에 인서트가 시트에 센터링 된다. 이러한 결합 방식이 오결합을 방지하고, 진동은 줄여주며, 교체 시 정확성을 높여준다.
모노블록 섕크 공구(25 × 25mm)는 인서트 폭 2 ~ 3mm 및 홈 깊이 10mm 또는 17.5mm 사양의 제품이 있다. 강화형 섕크가 적용된 G4041-P 절단 블레이드는 26mm 및 32mm 블레이드 높이가 적용된 우측형, 좌측형, 배면형이 있으며, 절삭 상면 및 여유면에 내부 절삭유 공급 또는 내부 절삭유 미공급 타입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락 방식이 적용된 Walter G4014-P 시스템은 섕크 크기 10 ~ 20mm, 인서트 폭 1.5 ~ 3mm 및 최대 절단 직경 35mm 이하 사양으로 제공되며, 특성상 소형 부품을 대량 생산할 때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