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전세계 AI 소프트웨어 시장, 2019년 164억 달러에서 2025년까지 6배 성장 전망

URL복사

[헬로티]


코로나19 팬더믹이 여러 산업에 미친 다양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세계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 시장은 2019년 164억 달러에서 6배 증가해 2025년에는 988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시장은 지난 수년 동안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했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시장 전망이 꺾이긴 했지만, 업계 부문별로 그 영향이 일정하지는 않다. 에너지, 석유, 가스 및 광산업 등 일부 산업은 긴축을 단행하는 반면, 보건 분야 같은 소수의 시장은 AI 채택을 가속화하고 있다. 


▲AI 소프트웨어 시장 전망(자료: 옴디아)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시장은 앞으로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다만 2019~2025년의 누적 시장 규모가 코로나19 이전에 나온 전망보다 22%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긴 한다.


최종 사용자는 AI 소프트웨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그에 따라 Omdia는 23개 산업 부문에 걸쳐 340가지 AI 이용 사례로 구성되며, AI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기회를 포착하는 분류 체계를 구축했다. 이들 이용 사례는 고객이 AI를 배치하는 방식과 이유를 설명한다. 또한, 시장 현실, 즉 실제 배치와 이용을 시장 선전과 구분하는 데 일조한다. 


AI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주요 성장 분야는 음성/언어 인식, 영상 감시,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 가상 디지털 비서(virtual digital assistant, VDA), 네트워크/IT 운영 모니터링과 관리 및 공급망과 재고 관리 등이다.


Neil Dunay 옴디아 선임 애널리스트는 "코로나19 팬더믹이 경제에 미친 영향으로 조기에 AI를 채택하는 기업(즉, 'AI 보유 기업')과 그 뒤를 쫓아가는 기업(즉, 'AI 미보유 기업') 간의 이분법이 더 확장됐다"라며 "AI 배치를 개척하고, AI의 최대화에 투자한 산업은 비용 절감, 수익 창출 및 고객 체험 향상에 필수적이며 입증된 기술로 여겨지는 대상에 계속 투자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설명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