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지능형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이하 엑시스)는 반도체 히터블록 및 반도체 관련 화학 제품 제조 기업인 메카로가 자사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하여 통합 관리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메카로는 빌딩의 전기, 출입, 소방, CCTV, 엘리베이터 등의 각종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CMS(중앙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구내 방송 시스템을 통합하여 함께 제어하고자 했다.
▲메카로에 도입된 엑시스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 방송 제어 화면 <사진 : 엑시스>
메카로는 신 사옥의 방송 시스템용으로 천장 매립형 AXIS C2005 네트워크 스피커 125대 및 확성기형 AXIS C3003-E 네트워크 스피커 32대, 다윈시스템에서 자체 개발한 오디오 관리 서버 Sound Master 및 사용자 콘솔 Sound Desk를 도입했다.
이번 도입을 통해 손쉽게 모든 스피커를 제어하고, 개별 또는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묶어 방송 그룹을 설정하고, 실시간/이벤트 기반/스케줄링된 예약 방송을 관리하고, 단 한번의 클릭으로 지정된 음원 소스를 지정된 그룹별로 송출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화재수신기의 화재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데이터 통신 모듈인 소방 감지 시스템 연동 모듈도 추가했다.
엑시스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은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운영하므로 관리가 쉽고 오디오 품질의 저하가 없으며 무한 확장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스피커는 앰프, 믹서,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스트리밍 박스, 전원공급장치 등 필요한 모든 것이 단일 장치에 내장되어 있는 올인원 시스템으로, 스피커 자체의 가격은 아날로그 스피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방송을 위한 다른 장비나 전문 지식이 필요 없다.
또한 PoE(Power over Ethernet)을 지원하여 네트워크 케이블 하나로 전원 공급과 오디오 전송이 이루어지므로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메카로는 음성 공장 CMS 도입 시에도 동일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