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과 힐링을 추구하는 삶’을 일컫는 웰에이징(well-aging)이 최근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세컨하우스를 찾는 현대인들이 많아졌다. 바다나 강, 산 등이 단지 주변에 자리한 친환경 아파트들도 세컨하우스 대상 중 하나.
강원도 속초에서 구축 중인 주상복합 아파트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의 경우도 마케팅 포인트를 세컨하우스에 둔다.

업체 측은 청초호 주변 신규 공급되는 건물들로 인한 속초 야경, 청초호 파노라마 뷰와 속초 도시 전경 조망권 등 세컨하우스 마케팅 기획에 주력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는 고속버스 터미널 인접 단지로 이마트 및 터미널 인접 상권과 교육 인프라가 갖춰진 가운데 동해, 청초호, 호수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지난해 6월 서울-양양고속도로 전 구간이 개통되며 서울-속초 간 90분 시대가 열린 가운데 춘천-속초 고속화철도도 개통 예정으로 인천국제공항철도 및 경춘과 연계돼 광역 접근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양우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이 단지는 아파트와 상업시설로 이뤄지며 지상 37층, 총 320세대의 전용 84㎡과 112㎡ 등의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관계자는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적용과 더불어 발코니 확장 시 안방 대형 붙박이장과 중문 무상 제공의 혜택까지 제공된다”며 “대표전화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