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선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선전 국제 터치스크린 및 디스플레이 전시회’가 디스플레이의 주요 기술인 광학필름, 3D 유리, 사파이어 제조, 기계시각 기술 등을 함께 전시한다고 밝혔다. 전시와 함께 시장 노출 기회를 위한 세미나, 인터뷰, 전폭적인 E채널 홍보도 진행된다. 본지에서 이번 전시의 주요 포인트를 살펴본다.
터치스크린과 디스플레이 한 곳에 집결
선전 국제 터치스크린 및 디스플레이 전시회는 터치스크린과 디스플레이 양 업계를 한자리에 집결합한 전시회로 TFT, LTPS, OLED, AMOLED 등 다양한 광전 디스플레이 기술을 한자리에 모아놓았다.
C-TOUCH & DISPLAY는 중국 내주장삼각주를 아우르는 중국전자제조업의 허브 역할을 함으로써 다년간 업계에 종사한 풍부한 경험으로 동남아 터치스크린, 모니터, 가전, 태블릿PC, 휴대폰디자인 및 소비용전자제조업계의 유력 바이어 뿐만아니라 트립컴퓨터, 네비게이션, 교육 및 상업용 빅사이즈 디스플레이 등 산업의 핵심 인사들을 적극 유치하고 있다. 주최사는 매칭서비스를 실시하여 참가사들과 타겟 바이어들 간의 원만한 관계 구축과 거래 협상의 장을 마련해주고 있다.
지난 2016년 11월에 치러진 이 전시는 906개 전시업체가 참가했으며 관람객이 총 35,135명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주최측은 105개 업체의 2,628명 전문 관람객들을 유치해 단체 관람을 진행했고 특별 초청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칭을 200회 성사시킨 바 있다.
2016년 선전 국제 터치스크린 및 디스플레이 전시회의 참가 만족도 조사 결과 각각 참가사 85% , 참관객 95% 만족으로 나타났다. 이는 참관객과 참가사 모두의 상호 관심분야 적절히 조절하여 전시를 주최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참가사의 전시품은 유관 업계 바이어들의 충분한 이목을 끌었고 전시회 참관을 통하여 향후 업계 발전 추세에 대한 이해를 이끌어냈다.
주목받는 디스플레이 기술 총망라
함께 치러지는 국제 고성능 박막 제조기술 전시회와 국제 접착테이프·보호필름 및 광학필름 전시회는 각종 기능성 필름, 접착제와 관련된 가공 설비, 검사기기 및 화학공업원료 등을 선보인다. 이 전시는 지난 해 전 세계 300여 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터치스크린, 광전디스플레이패널, 이동통신, 전자제품, 가전제품, ECU, 네비게이션, 교육 및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전방 응용 분야의 전문 바이어 35,000여 명이 함께했다.
3D 유리 전시회도 함께 개최되는데, 이 전시에서는 플렉시블 AMOLED 곡면기술의 기술적 특성으로 전자제품 설계의 상상력을 최대로 발휘해 2곡면 3D 유리커버는 물론 4곡면 3D 유리커버를 탑재한 모바일 단말기 제품을 통해 오늘날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3D 유리를 소개한다. 3D 곡면유리, 산업 체인의 공급 업체들에게 고객 관계를 유지하고 판로를 개척하며 신제품을 홍보하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수립해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전문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하는 전시이다.
국제 촬영 모듈 및 기계시각기술 전시회는 시장의 수요에 따라 기계시각 및 촬영 모듈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집중 전시해 혁신 기술과 실제 응용 기술 접목을 구현할 예정이다. 풀 스크린, 지문 인식, 듀얼 카메라 모듈 등 새로운 기술의 탄생은 소비자들에게 전례 없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자 제조 가공에도 새로운 정밀도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육안 감각기관을 능가하는 가공 정밀도와 제품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기계의 시각 위치결정 기능을 접목한 초정밀도 자동화 가공설비, 각종 기계시각 온/오프라인 측정 설비는 전자제조 업체들이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는 수단으로도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기계시각기술 전시회가 업계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1929년 최초로 표면에 사용돼 이미 현대 산업, 특히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와 광학 전자의 중요한 기초 소재가 된 사파이어 크리스탈 관련 전시도 개최된다. LED 기판, 우주항공, 의료 분야 등에 넓게 사용되고 있는 사파이어 제조기술은 강화유리보다 우수한 물리적 특성을 갖기 때문에 그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제품의 크기도 점차 대형 스크린으로 확장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돋보인다. 선전 사파이어 제조 기술 전시회에서는 사파이어 제조 및 가공 기술의 최신 성과와 응용을 접목해 사파이어를 전자제품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형 터치스크린 전시존 또한 이번 전시에서 주목할 점이다. 무선 통신,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등 기술의 빠른 발전에 따라 일부 대형 터치제어 서비스 단말기가 교육·금융·의료·교통·산업 등 대량의 정보 전달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대형 터치스크린이 계속해서 더 주목받고 있다. 대형 터치스크린 전시존에서는 광전 디스플레이, 스마트 단말기 업계의 3만 5천 여명 이상의 관람객들에게 대형 터치스크린 완제품을 비롯해 TP 모듈 및 전후방 소재, 소자 및 설비의 최신 기술 성과를 집중 전시하고, 포럼 및 각종 체험 행사와 연계해 제품 수율, 원가, 기능 및 전방 응용 등 업계가 함께 주목하고 있는 핫 이슈에 대해 사용자들과 함께 교류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대형 터치스크린 공급업체들을 위해 고객 관계 유지, 판로 개척, 신제품 홍보, 기업 브랜드 이미지 수립이 가능한 전문 플랫폼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개최까지 약 한 달 남은 2017 선전 국제 터치스크린 및 디스플레이 전시회는 사전등록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등록 페이지: https://ali2.infosalons.com.cn/vscenter/visitor/login.aspx?&exh=AALPCC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