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Energy Plus 2017] 피엠그로우, 배터리 자동교환형 전기버스 시스템 선보여

URL복사

피엠그로우는 9월 27(수)일부터 29일(금)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Energy Plus 2017(2017 에너지플러스)에 참가하여 배터리 충전 및 자동교환형 전기버스 시스템과 폐기된 배터리를 재사용하는 ‘리벳(REBAT)’ 솔루션을 선보였다. 



피엠그로우는 전기버스 운영 솔루션인 ‘위버스(WEBUS)’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솔루션에는 전기버스 배터리, 충전인프라, 관제에 대한 통합 솔루션이 포함돼 있다. 피엠그로우는 위버스 상용화를 위해 ‘e-BUS 배터리’를 개발하고 공급했다. 배터리 시스템은 58kWh급 배터리 2개를 병렬로 구성했으며, 자체 개발한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를 통한 충방전 제어 및 에러 방지로 사용 수명을 연장시켰다. 위버스는 현재 김포의 선진운수 버스 20대에 적용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50대로 늘릴 예정이다. 


▲ 위버스의 자동교환형 전기버스 배터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에너지신산업 전시회들이 통합되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에너지 산업 전시회인 ‘Energy Plus 2017(2017 에너지플러스)’는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 인터배터리,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 서울국제전기차엑스포, 신재생에너지엑스포 및 그린빌드 총 5개의 명성 있는 에너지 분야 전시회들이 한자리에 모여 700개사 1,5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Energy Plus 2017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한국전지산업협회, 코엑스, 한국전기산업진흥회의 주관으로 열린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