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스마트제조산업협회, 스마트공장 설비 예지보전 시스템 구축전략 세미나 개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는 ‘스마트공장 실현을 위한 설비 예지보전 시스템 구축전략 기술 세미나’를 경기도 수원시 경기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25일 개최했다.


김태환 협회 회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요한 센서부터 통신, IoT, 빅데이터, 설비 최적 관리를 위한 예지보전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이고 실현 가능한 구체적인 방안과 해법 제시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협회 산하 자동화분과 포럼으로 국내 스마트공장 구축 및 운영을 위한 7개 주요 이슈들로 구성됐다. 특히 부품에서 시스템에 이르는 자동화 부문에서의 스마트공장 구축전략을 제시하며, 관련 업계 전문가 400여명이 참석한 세미나 현장을 달궜다.


세미나는 ▲산업계 현황 및 설비 관리 이슈(SK(주)C&C 권대욱 수석)를 시작으로 ▲센서와 통신기술의 활용(터크코리아 정목해 이사) ▲스마트공장의 IoT 적용(어드밴텍케이알 최수혁 이사) ▲빅데이터의 스마트한 활용(MDS테크놀로지 김상수 부장) ▲스마트 설비 예지보전 시스템 구축방법(퓨처메인 이선휘 대표) ▲스마트 설비 관리를 위한 단계적 접근 방안(로크웰오토메이션 최용훈 과장 ▲정부 지원사업(중기기술정보진흥원 이해인 연구원) 등으로 진행됐다.


협회 자동화 분과 전문위원인 SK(주) C&C 권대욱 수석은 “스마트공장 운영 핵심은 설비의 효율적인 유지관리 및 안전에 기반해 구축돼야 한다”며, “설비 운영과 기획 담당자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세미나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