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엑시스, 파노라마 및 4K 카메라에도 집스트림(Zipstream) 적용

URL복사

[첨단 헬로티]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 영상 압축 기술 집스트림(Zipstream) 성능이 향상되어 360도 파노라마 카메라와 4K 카메라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집스트림은 영상에서 중요한 포렌식 세부 사항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대역폭과 스토리지 사용량을 평균 50% 이상 줄이는 기술이다. 이번 성능 개선을 통해 집스트림 지원 범위가 확대되면서 대부분의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에서 집스트림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엑시스는 향상된 집스트림 기술이 적용된 고화질 파노라마 네트워크 카메라 신제품 2종 ‘AXIS M3047-P’와 ‘AXIS M3048-P’도 출시했다. AXIS M3047-P와 AXIS M3048-P는 360도 뷰를 제공하는 ‘어안렌즈’ 미니 돔 카메라로, 적은 수의 카메라로도 넓은 지역을 감시할 수 있어서 비용 효율적이란게 회사측 설명이다.


엑시스에 따르면 기술 발달로 네트워크 카메라 해상도와 품질은 점점 좋아지고 있으며, 카메라 시야는 더 넓어지는 추세다. 동시에 영상 데이터가 크게 증가하면서 대역폭과 스토리지 비용도 늘고 있다.  엑시스는 영상 데이터 증가로 인한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유의 영상 압축 기술인 집스트림을 개선하는데 주력해왔다. 이번 성능 향상을 통해 영상 데이터 용량이 큰 4K 네트워크 카메라와 파노라마 카메라에서도 집스트림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