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일리시스-한화테크윈, AI 기반 CCTV 솔루션 공동 개발

URL복사

[첨단 헬로티]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업체 일리시스(대표 김용식)는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CCTV카메라 제조 업체 한화테크윈 시큐리티사업 부문(대표 이만섭)과 ‘CCTV솔루션의 전략적인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일리시스 인공지능(AI) 영상분석 기술력과 한화테크윈 글로벌 마케팅을 기반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신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AI 기술을 적용한 IoT 융합 및 시큐리티 통합솔루션 플랫폼(Platform)을 개발하고 스마트시티, 서비스 산업,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팜 등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일리시스 김용식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에 R&D를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기업들과 동등한 기술 수준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딥러닝 기술은 한화테크윈이 보유한 하드웨어 제조기술력과 일리시스 SW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출발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화테크윈은 2020년까지  글로벌 영상 감시 솔루션 시장에서 톱3에 들어간다는 비전아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기존 B2B(기업간 거래)용 카메라, 저장장치 등 장비 위주에서 홈시큐리티 사업 및 통합 솔루션 분야 확대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한화테크윈 이만섭 대표는 이번 협력에 대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글로벌 인프라를 가진 대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해 중국업체의 저가 공세로 어려움에 처한 한국의 보안산업을 회생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 이같은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번 협력이 성공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