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AW2015] 스마트팩토리 국제컨퍼런스...한국형 스마트공장 모델 찾는다

  • 등록 2015.03.18 17:56:26
URL복사

국내외 전문가, 한국형 스마트공장 도입 전략 모색


 

 

한국형 스마트공장 구축 해법은 무엇일까. 제조업 혁신 3.0 추진의 일환으로 스마트공장의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 민간 자율적 스마트공장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국내외 산업자동화 전문가들이 코엑스에 모였다. 그 현장이 스마트공장 국제컨퍼런스이다.


2015년 오토메이션 월드와 병행하여 개최되는 스마트공장 국제컨퍼런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주)첨단과 코엑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주관으로 3월18일과 20일 이틀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산업통상자원부 강성천 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독일 프라운호퍼 IAO(산업공학) 연구소와 지멘스가 독일의 인더스트리 4.0 추진 현황과 함께 지멘스 암벡공장 등 실제 스마트공장 구현사례를 공유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포스코ICT, LS산전 등에서는 국내외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등을 발표한다.

 

 

또한 분야별 세션에서는 IoT(사물인터넷), 스마트공장 R&D, 스마트 물류 등 핵심 주제별로 관련 전문가 및 기업인들의 심도 있는 발표와 논의가 진행된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이 글로벌 제조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전략을 발표하고 이플랜은 스마트공장 독일 도입사례, 현대제철이 스마트공장 사례 등 국내외 현황과 미래를 짚는다. 또한 PLM을 통한 스마트공장 도입과 생산성 향상, 인터스트리 4.0 스마트팩토리와 세이프티 모니터링 시스템 등 실질적으로 구현 가능한 다양한 주제의 논의도 진행된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