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K이노, MSCI ESG 평가서 글로벌 최고 등급 ‘AAA’ 획득

URL복사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MSCI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2021년 ESG 경영을 공식 선언한 이후 BBB 등급에서 A 등급으로 빠르게 상승했다. 3년 연속 A 등급을 유지하고 2024년 AA 등급을 달성한 데 이어, 1년 만에 최고 수준인 AAA 등급에 올랐다.

 

사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및 유해물질 감축 노력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사업장의 안전·보건·환경(SHE) 정책에 대한 국제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ISO 14001, ISO 45001) 취득, 이사회 감독하에 안전·보건 활동을 강화한 점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이밖에 사외이사의 전문성 강화와 이사회의 독립성 제고, 이사회 차원의 반부패 및 기업윤리 관리 강화 등도 등급 상향에 기여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최고 등급 획득으로 신규 글로벌 투자 유치와 기존 투자 비중 확대의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수준을 7개 등급(AAA-AA-A-BBB-BB-B-CCC)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투자 의사결정에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