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본분류

배너

한국전파진흥협회,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 교육생 추가 모집

URL복사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오는 11월 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네트워크 및 사이버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2024년 11월 18일부터 2025년 5월 21일까지 총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ICT폴리텍대학이다.

 

지난 1기 프로그램에는 24명이 선발되어 수업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1명의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했다.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시스코 파트너사들이 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교육 과정이 80% 이상 진행되었을 때 취업 연계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2기 프로그램에서도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의 현직 엔지니어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프로젝트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보다 실제적인 학습 환경에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으며, 실무와 연계된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지방에서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와 무료 식사 제공 등 교육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복지시설도 마련돼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네트워크 기초부터 물리적 보안 및 사이버 보안 등 현대 IT 보안의 주요 분야를 아우르는 심도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네트워크 및 보안 분야에서 최고 수준인 CCIE 자격까지 포함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2기의 모집 인원은 총 28명으로,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라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공식 웹사이트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