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테크컨설팅이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베트남 빈증무역센터전시장에서 열린 ‘AW베트남’에 참가해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선보였다.
디엠테크컨설팅은 클라우드 기반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조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주요 제조사들에 공급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사의 대표 솔루션인 스마트공장장과 LIVE MES를 출품해 베트남 제조업계를 대상으로 한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소개했다.
스마트공장장은 클라우드 기반 MES를 중심으로 제조 현장과 사무업무 간의 협업을 강화하는 통합 제조 플랫폼이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제조 관련 솔루션들을 인터페이스하여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고, 유연한 업무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여 제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한다.
LIVE MES는 언제 어디서든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MES 시스템이다.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제조 현장과 사무실의 모든 데이터를 통합해 제공하며, 다양한 솔루션과 연계해 더욱 정확한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디엠테크컨설팅은 이미 멕시코와 인도네시아 등 해외 공장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시장에서도 자사의 솔루션을 통해 제조업체들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디엠테크컨설팅 관계자는 "국내 65개 주요 제조사와의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의 급성장하는 제조 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겠다"고 전했다.
한편, AW베트남은 아시아 대표 제조 혁신 박람회인 ‘Automation World’의 베트남 첫 진출 행사로, 베트남을 새로운 제조 허브로 삼아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스마트 제조, 자동화 솔루션, IoT, AI 등 첨단 기술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전시회는 베트남 제조업계의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