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AW VIETNAM 2024] 리쉐니에, AW베트남 전시회에서 지능형 제조라인 구축 위한 솔루션 소개

URL복사

 

리쉐니에가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베트남 빈증무역센터전시장에서 열린 ‘AW베트남’에 참가해 지능형 제조라인 구축을 위해 필수적인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리쉐니에는 AI기반 스마트팩토리 및 제조지능화기술 전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리쉐니에는 자체 보유한 Vib-AiR와 Bridge-AiR, PLC-AiR, CPS Platform, 최신 IoT, Edge기반의 클라우드기술을 등을 활용해 설비예지보전, 공정이상진단모니터링, Digital Twin을 구현함으로써 스마트머신화를 통한 지능형 제조라인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리쉐니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RESHENIE CPS Platform과 Vib-AiR·Bridge-AiR·PLC-AiR 등을 선보였다. 먼저 RESHENIE CPS Platform은 간편하게 설치한 최신 IoT 기기로 물리적인 테이터를 쉽게 취득해 언제 어디서나 웹으로 편리하게 설비와 공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특히, 브라우저뿐 아니라 SCADA, MES와의 연계가 가능하고 디지털 트윈 구축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Vib-AiR·Bridge-AiR·PLC-AiR 솔루션은 설비 가동상태와 관련된 물리데이터(진동 또는 전류)로 상태기반정비(CBM)를 통해 고가 장비에 대한 고장 비용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한편 핵심 공정과 관련된 물리데이터를 분석해 고장 원인에 대한 추론을 가능하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리쉐니에 측은 Industry 4.0에 맞춘 고도화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단순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제품제조, 공정최적화 및 설비 예지보전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베트남 시장 진출을 이뤄 세계적 기업의 스마트머신화를 통한 지능형 제조라인을 구축해 나가는 것을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AW베트남은 아시아 대표 제조 혁신 박람회인 ‘Automation World’가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포스트차이나로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 제조, 자동화 솔루션, IoT, AI 등 첨단 기술을 통해 베트남 산업계의 성장을 도모하는 자리로 주목받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