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이차전지 산업 현재와 미래 한눈에...‘케이배터리 쇼’ 25일 개막

URL복사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 ‘케이배터리 쇼 2024’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케이배터리 쇼 2024는 한국이앤엑스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EV기술인협회, 배터리소상공인 등이 후원한다. 이번 전시회는 완성형 배터리 제조 공정에 필요한 이차전지 대표 소재 및 부품과 장비·기술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특히 올해는 한국 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과 수소산업 전문전시회(H2MEET), 한국국제 냉난방 공조전(HARFKO)이 동시 개최된다. 미래에너지 대표 분야인 이차전지와 전기자동차 분야, 소재 및 복합재료, 장비 산업과 수소산업 및 냉난방 공조산업의 만남으로 전시 시너지를 창출한다.

 

케이배터리 쇼 2024에는 전회 대비 30% 확대된 규모의 260개 기업, 550 부스가 참가한다. 소재·부품·장비 산업 뿐만 아니라 전기차·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배터리 애플리케이션 업체 외에 재사용·재활용 업체까지 참가하며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 전반을 조명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품목으로는 ▲양극소재·음극소재·분리막·전해질 등 소재 분야 ▲기압환기구·전극포일·절연튜브·활성화탄소·이온액체·수소흡장합금 등 부품 분야 ▲충전용 배터리·캐퍼시터·제조장비·자동화설비 검사 및 측정장비 등 장비 분야 ▲배터리 충전시스템 ▲충전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 등이 있다.

 

아울러 기타 이차전지 소재, 부품 및 장비, 기타 배터리 외에 관련 전문서적 및 정보서비스 등 이차전지 산업 소재·부품·장비까지 총망라해 선보인다.

 

전시 기간에는 이차전지 산업 동향을 살필 수 있는 다양한 세미나와 컨퍼런스도 열린다. 먼저 한국EV기술인협회에서 주최하는 ‘K-BATTERY DAY 컨퍼런스’ 및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에서 주최하는 ‘K-BATTERY 미래 유망기술 세미나’가 개최된다.

 

또한 ‘케이배터리 쇼 컨퍼런스’에서는 ‘100% 안전한 배터리 열관리 및 지속성장을 위한 핵심기술’을 주제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배터리 안전 관련 시장 동향 및 전망, 기술 트렌드 등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조 한국이앤엑스 대표이사는 “미래를 향한 핵심 기술이 전시되는 케이배터리 쇼는 이차전지 관련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을 특화한 전시회”라며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이차전지 관련 신기술 및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혁신상을 마련해 국내 이차전지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는 무대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