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HP, 차세대 AI PC ‘옴니북 X·엘리트북 울트라’ 출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HP가 차세대 AI PC인 HP 옴니북 X와 HP 엘리트북 울트라를 25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HP 옴니북 X와 비즈니스용 HP 엘리트북 울트라는 최신 암(ARM) 아키텍처 기반의 AI PC로 45 TOPS(초당 최대 45조(兆) 회 연산) 처리 속도를 제공하는 퀄컴 스냅드래곤 X 엘리트(Snapdragon X Elite)와 전용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해 온디바이스에서 언어 모델과 생성형 AI를 실행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를 지원해 소비자에게 보다 강력하고 개인화된 PC 경험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HP 옴니북 X와 HP 엘리트북 울트라에 탑재된 AI 지원 소프트웨어는 사진, 오디오, 비디오의 생성과 편집 속도도 획기적으로 높였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는 “AI 시대에서 ‘뛰어난 기기’는 더 이상 속도와 사양만으로 정의할 수 없다”며 “이제는 사용자가 기기를 이용해 얼마나 획기적인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또 가능하게 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어 “AI 상용화로 개인용 PC 시장은 새로운 10년을 앞두고 있다”며 “AI는 근본적으로 더 개인화된 그리고 창조적인 경험을 가능케 하고 우리는 AI PC가 사용자의 개인적, 비즈니스적 삶에서 힘을 더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