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헥사곤 ‘스마트 스캔 VR80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는 자사의 구조광 스캐너 ‘스마트 스캔 VR800’이 제품 디자인 품질을 인정받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1955년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된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힌다. 국제적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미학, 혁신성, 기능성, 인체공학, 지속 가능성 등 엄격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헥사곤의 스마트 스캔 VR800은 올해 어워드에서 사용자 경험의 품질, 인체공학성, 헥사곤 브랜드의 디자인 언어를 높이 평가받았다. 스마트 스캔 VR800은 전동식 줌 렌즈를 갖춘 제조 업계 최초 스마트 줌 지원 광학 3D 스캐너다.

 

고도로 자동화된 제조 공정에서 활용되는 휴대용 스캐너를 설계함에 있어 인체공학적 디자인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 헥사곤의 디자인 팀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바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스마트 스캔 VR800을 설계했다.

 

기존의 구조광 스캐너는 렌즈 교체 시 수동으로 재보정하는 과정을 거쳐야 해 작업 효율성이 낮은 반면, 헥사곤의 스위스 혁신 허브(Innovation Hub)에서 개발한 스마트 스캔 VR800 고유의 폐쇄형 줌 렌즈 디자인은 렌즈 교체 없이 스캔 작업을 단일 프로세스로 간소화하여 사용자의 조작을 간편화했다.

 

스마트 스캔 VR800은 스캔 영역 확대 시 정밀도 저하 없이 보정(calibrate)된 상태를 유지하며 238에서 49미크론의 해상도를 제공한다. 카메라와 렌즈를 수용하기 위해 개발된 맞춤형 탄소 섬유 프레임은 스캐너의 열 안정성을 보장하고 보정 간격을 늘려 정확한 측정을 지원한다.

 

마티아스 비저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제품 디자인 부문 부사장(VP)은 “헥사곤은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사용자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바를 이해하려고 노력했다”며 “스마트 스캔 VR800이 보유한 전문성과 기능성을 헥사곤의 브랜드 언어로 표현하여 제품의 혁신성을 미학적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더크 리케-잽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구조광 및 포토그래메트리 수석 제품 매니저는 “헥사곤의 학제 간 협력은 스마트 스캔 VR800을 개발하는 데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회사 전체의 혁신 허브 연구원들이 보유한 전문성 덕분에 줌 렌즈, 탄소 섬유 프레임, 내장형 제어 장치와 같은 주요 설계 기능을 혁신적으로 실현하고 목표했던 디자인의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