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엑스와이지-고퀄, 건물관제 위한 로봇 애플리케이션 개발 협력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엑스와이지는 고퀄과 건물 관제를 통한 로봇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엑스와이지는 최근 로봇 빌딩 솔루션의 사업화에 본격 착수했다. 이달 초 신축된 성수CF타워로 사옥을 이전해 솔루션의 테스트베드도 마련했다. 로봇 빌딩 솔루션의 핵심은 빌딩 내 적용된 로봇 및 IoT 등 각 기술을 제어할 수 있는 건물 관제 시스템이다. 협약을 통해 고퀄은 IoT 기술을 기반으로 건물 관제와 연관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개발한다.

 

엑스와이지는 자체 개발한 로봇과 더불어 청소로봇, IoT 등 파트너사 기술을 신사옥에 연동하며 솔루션을 가시화하고 있다. 배달로봇 ‘스토리지’는 승강기와 통신을 통해 1층 로봇카페의 식음료를 자리까지 배달할 수 있다. 컵을 쏟는 등의 오염발생을 카메라가 인식하고 청소로봇이 해당 장소로 이동해 처리한다. 무인 관제시스템을 통해 새벽시간대 청소가 가능해 일과시간 방해도 적다.

 

고퀄은 프라이빗 IoT 플랫폼 구축부터 디바이스 공급, 냉난방과 조명 등을 제어하는 스마트 IoT 서비스까지 고객 맞춤형 B2B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oT 기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헤이홈’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받은 바 있어 이번 협약를 통해 로봇 빌딩까지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황성재 엑스와이지 대표는 “일상생활에 로봇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엑스와이지의 비전을 실증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고퀄과의 협업으로 성장 초기 단계인 로봇 빌딩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상범 고퀄 대표는 “서비스 로봇 기업인 엑스와이지와의 협업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IoT 기술과 네트워크를 얼마나 확장 적용할 수 있는지 잠재력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