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유아이패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과 통합 기능 공개

URL복사

 

유아이패스가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자동화 플랫폼’과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Microsoft Copilot for Microsoft 365)’의 통합 기능을 28일 공개했다. 유아이패스 이를 통해 데이터 관련 업무를 자동화하고 사용자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해 유아이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UiPath Automation Cloud)를 포함한 전 제품에 적합한 클라우드 플랫폼이라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과 팀즈를 위해 에코시스템 파트너십을 체결한 유아이패스는 비즈니스 자동화 플랫폼을 통해 AI 기반 자동화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의 고객은 플러그인 방식으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팀즈, 유아이패스 오토파일럿과 맞춤형 코파일럿 환경에서 유아이패스의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그래프(Microsoft 365 Graph)의 지식베이스로 다량의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유아이패스의 도큐먼트 언더스탠딩(UiPath Document Understanding)을 활용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엔드투엔드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및 팀즈용 코파일럿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전 세계 사용자에게 생성형 AI 기술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그래프에 저장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타부서와 협업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과의 플러그인 및 통합으로 팀즈에서 다수의 팀원과 함께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사용자는 사전 구축된 자동화 라이브러리에 접근해 반복적인 작업과 산업별 전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으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동화 솔루션을 검색 및 이용할 수 있다.

 

일례로 대출 담당자는 이제 팀즈를 통해 접수된 대출 신청을 요약하고, 대출 승인을 위한 서류와 고객의 기본 정보를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유아이패스를 통해 고객과의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금리 고정을 위한 전자 서명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스리니 라가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에코시스템 제품 부문 부사장은 “이번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자동화 플랫폼과의 통합 기능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에서 직접 유아이패스 자동화를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다”며 “유아이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직원들의 생산성과 창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업무 방식의 시대를 발전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햄 쉘든 유아이패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는 유아이패스의 생성형 AI 및 특수 AI 모델을 활용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내에서 자동화 기능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유아이패스는 엔드투엔드 자동화 플랫폼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AI 기반 자동화로 업무 환경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