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데이터메티카, 자율주행 농기계 개발로 ‘RIS 사업’ 선정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2편: Fusion 디자인패키지- Generative Design & Simulation 활용하기 (8/27)

 

데이터메티카는 JB지산학협력단(RIS 총괄운영본부)이 주최한 ‘전북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RIS)’ 사업에 공모해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 과제의 주요 내용은 원격 자율작업이 가능한 농기계 연구 및 상용화를 위한 기술 개발로, 농업 분야의 혁신과 기술의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과제에서 데이터메티카는 농작업 환경 인식 데이터 구축을 맡아 농업 환경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자율주행 농기계를 활용한 효율적인 농업 경영 지원에 기여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트랙터는 농업 분야에서의 핵심 기술로 데이터메티카는 다양한 기업들로 구성된 이번 컨소시엄을 통해 농업 생산성의 향상 및 환경친화적 농업 경영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곡세홍 데이터메티카의 대표는 “이번 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의 새로운 농업 기술 도입과 혁신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라며 “농업 분야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농업 경영 모델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