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인피니언, AI 기능 갖춘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개

URL복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머신러닝(ML)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새로운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18일 발표했다.

 

새로운 PSoC Edge E8 시리즈인 E81, E83, E84는 성능과 기능 및 메모리에 대해서 유연한 확장 및 호환이 가능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과 함께 개발이 편리한 시스템 개발 툴 및 ML 소프트웨어가 지원되므로 개발자들은 빠르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품화하여 IoT, 컨슈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고 인피니언은 설명했다.

 

인피니언에서 산업용 MCU, IoT, 무선 및 컴퓨트 비지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스티븐 타테오시안 부사장은 “차세대 IoT 에지 디바이스는 전력 저하 없이 계속해서 더 높은 성능을 요구한다”며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을 선도하는 인피니언은 미래 IoT 시스템의 기능을 확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PSoC Edge E8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혁신적인 제품은 ML 기능을 사용하여 대화형 AI를 처리하면서도 성능과 전력 요구 사이에서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균형을 맞추고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 웨어러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임베디드 보안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했으며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하기 위해 Ethos-U55 NPU(신경망 처리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서브 프로세서로는 인피니언의 독점 하드웨어 NNLite 신경망 가속화 장치를 내장한 Arm Cortex-M33을 포함한다. 또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부족함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풍부한 주변장치 세트, 온칩 메모리, 견고한 하드웨어 보안,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USB HS/FS PHY, CAN, 이더넷, WiFi 6, BTBLE, Matter)을 제공한다.

 

PSOC Edge E8 시리즈는 가전 및 산업용 디바이스, 스마트 홈 및 보안 시스템, 로보틱스, 웨어러블에 사용되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에 적합하다. E81, E83, E84 3개 시리즈 모두 음성 인식을 위해 음성·오디오 센싱을 지원하며 특히 E83과 E84 MCU는 ML 기반 웨이크업이나 비전 기반 위치 감지 및 얼굴·물체 인식 등 향상된 기능의 첨단 HMI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