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아이스아이 “SAR 리더십 확장 위한 펀딩 라운드 초과 달성”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아이스아이(ICEYE)는 기업 성장 투자 유치 라운드에서 9300만 달러를 초과 달성해 마감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스아이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SAR 위성군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가속화하고, 혁신적인 데이터 및 고객에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2022년 2월 진행된 시리즈 D 라운드의 성공을 기반으로 진행된 이번 라운드까지 아이스아이는 모두 4억3800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

 

아이스아이는 2023년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수익 안정화로 나아가고 있다. 이번 펀딩 유치를 통해 아이스아이는 지속적으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아이스아이의 공동창립자인 라팔 모드르제브스키 CEO는 “핀란드에 본사를 둔 핀란드 기업인 아이스아이의 새로운 투자사이자 이사회 구성원으로 합류한 솔리디엄을 환영한다”며 “이러한 국내외 투자사들의 지원은 지구 관측을 통해 범세계적 진실의 원천을 탐구해 지구의 삶을 개선한다는 아이스아이의 비전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SAR 기술과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스아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새로운 투자사들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레이마 리츨레 솔리디엄 CEO는 “아이스아이는 빠르게 성장하는 첨단 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선도 기업으로 핀란드의 주요 상장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분명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아이스아이는 우주 기술 분야는 물론 그 이상의 탁월한 전문성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잔 레포 아이스아이 CFO는 “아이스아이는 지난 몇 년 동안 국제적으로 기하급수적인 상업적 성장을 견인해 왔다”며 “이번 성장 투자 라운드로 확보한 자금 전액을 사업 계획에 지원하고 회사가 잉여현금흐름 손익분기점으로 나아갈 수 있는 단기 궤도를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