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포스코·중기부,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협약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포스코는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는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출연하고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사업에 필요한 정책적·재정적 지원을 추진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중소기업 모집과 출연 재원을 집행·관리한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2018년부터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을 주관해왔다. 대기업 등 민간이 정부와 함께 자금을 조성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제조혁신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생산성 및 현장 개선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포스코는 그간 중소기업별 맞춤형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해왔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포스코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건수는 595건으로 집계됐다.

 

포스코는 "올해도 스마트공장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라며 "스마트공장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상반기 중 예정된 사업공고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