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에이디링크, 원격 엣지 네트워크용 5G IIoT 게이트웨이 출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MXA-200 Arm 기반 5G IIoT 게이트웨이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MXA-200 5G IIoT 게이트웨이는 낮은 전력 소비로 고성능을 제공한다. 외부 힛싱크 옵션이 포함된 견고한 팬리스 패키지에 번들로 제공되고 Bluetooth, 무선 LAN, 4G 및 5G용 무선 옵션이 가능하다. MXA-200은 스마트 제조, 재생 에너지 및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의 원격 엣지 네트워크에 이상적이라고 에이디링크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4x Arm Cortex-A53 코어의 1.6GHz NXP i.MX 8M Plus 프로세서가 탑재돼 전력 소비를 최대한 낮게 유지하면서 고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XP i.MX 8M은 10~15년의 제품 수명으로 AI, 그래픽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그래픽, 가상화 및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64비트 Quad Cortex-A53을 사용한 고효율 컴퓨팅이 특징이며, 통합 NPU 2.3 TOPS로 AI를 지원하고 데이터 보안을 위해 TPM 2.0으로 보호된다.

 

Taita Chou 에이디링크 엣지 컴퓨팅 플랫폼 BU 수석 제품 매니저는 "IIoT 게이트웨이는 현장에서 하드웨어 및 설정을 다루는 OT 인력과, 점점 더 중요해지고 복잡해지는 소프트웨어 백엔드를 원격으로 관리하는 IT 인력 간의 격차를 해소한다"고 설명했다.

 

OT 측면에서 MXA-200은 기계 유지 관리 및 생산 프로세스 엔지니어에게 전기 연결을 위한 RS-232/422/485와 같은 많은 산업용 센서, PLC 및 주변 장치 연결과 고속 카메라용 USB 3.0과 같은 더 빠른 연결을 제공한다. IT 측면에서는 C#, Python, RESTful API, 웹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는 MES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Bluetooth, 무선 LAN, 4G, 5G와 같은 무선 통신을 통해 원격 액세스 기능을 얻는다.

 

에이디링크 관계자는 "MXA-200 Arm 기반 5G IIoT 게이트웨이는 Debian 11, Yocto 및 Windows 10 IoT에 대한 포괄적인 운영 체제 지원을 제공해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원격 엣지 네트워크 기능을 시장에 더 빠르게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