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섹시큐리티, 드론 데이터 추출·증거분석 솔루션 출시

URL복사

 

인섹시큐리티는 드론 데이터 추출 및 증거분석 솔루션인 '마에스트로 드론 포렌식 애널라이저(MAESTRO Drone Forensic Analyzer)'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드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드론 감시 체계를 구축 및 확장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드론 디지털 포렌식은 주로 범죄 조사, 사고 조사, 보안 감사에서 사용되며 비행로그와 위치 데이터, 비디오, 사진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들을 분석한다.

 

마에스트로 드론 포렌식 애널라이저는 드론 기기 대상 디지털 증거물 분석을 위한 드론 포렌식 도구로 드론 기기에 저장된 비행 데이터와 이미지 및 영상 정보를 추출해 관련된 용의자를 추적하고 사건의 원인을 분석한다. 핵심 증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시각화된 보고서 작성 기능도 제공한다.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들은 데이터를 분석해 드론의 비행 경로, 사용자의 활동, 발생가능한 법적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드론에 장착된 저장장치인 마이크로SD 카드에 저장된 드론 비행 기록, 위치 데이터, 사진 및 비디오 파일 등의 데이터에서 정보를 추출해 분석한다. 또한 간편하고 세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며 촬영 정보 분석, 네트워크 정보 추출 및 드론 내 중요 정보 추출 등 다양한 분석 기능을 지원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의 대표는 "드론은 범죄 취약지역 및 산업현장 감시, 접근이 제한적인 사고조사 등 광범위한 영역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며 "하지만 몰카, 도촬, 마약 밀반입, 절도, 테러 등 각종 불법적인 범죄에 다양한 방식으로 악용되고 있어 드론 관련 사고조사 및 범죄 수사 시에 고성능의 드론 데이터 추출 및 증거 분석 작업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마에스트로 드론 포렌식 애널라이저는 보안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마에스트로 시큐리티 오케스트레이터'를 비롯해 자사가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과도 연동돼 통합적인 디지털 포렌식 환경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인섹시큐리티는 금천구에 위치한 인섹시큐리티 독산 디지털 포렌식 교육센터에서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드론 디지털 포렌식 교육 과정'을 운영해 드론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의 기본 사용방법을 소개하고, 범죄 등 사건 사고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제작된 케이스 분석 실습을 통해 실무 포렌식 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 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