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테스트웍스, 3년 연속 ‘Emerging AI+X Top 100 기업’ 선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테스트웍스는 '2024 Emerging AI+X Top 100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크로스-인더스트리 분야의 AI Data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 부분 수상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인공지능(AI)기술과 다양한 산업(X)간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되는 국내 기업 Emerging AI+X Top 100을 매년 선정해 발표해왔다. 이번 Top 100은 특화 산업(Industry) 10개 분야, 융합(Cross-Industry) 8개 분야로 구분해 선정했다. 

 

Industry 분야는 제조, 금융, 헬스케어 등 10개 분야에서 특화 솔루션을 보유한 43개 기업이, Cross-Industry 분야에서는 AI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해 융합하고 있는 57개 기업이 각각 선정됐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2024 AI+X Top 100에 대해 "기업들의 후보 등록과 추천을 통해 확보한 2010여개 기업들 중 100개 기업을 선정한 결과로써 AI 유망기업 발굴 및 협업 활성화, AI 융합 생태계 조성 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 마련 등의 목적으로 산·학·연 AI전문가들과 함께 기업의 기술과 사업의 미래가치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테스트웍스는 창업 초기부터 쌓아온 SW 검증 전문성과 AI 전문성을 결합해 AI 도입 및 성능 향상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가공-검수-모델개발-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의 성공적인 AI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테스트웍스는 AI 상용화를 준비하는 기업이 AI 개발 생애주기에서 적합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수집, 가공, 모델링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국방 항공 자율주행 분야에서 특화된 데이터 셋 구축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