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라스베이거스 국제소비재전자박람회가 1월 9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LVCC 및 베네치안 엑스포에서 개최된다.
CTA는 공식에이전트를 매년 평가, 지정하며 에이전트가 독립부스 참가승인, 부스배정을 요청할 경우 우선권을 부여한다. 이에 따라 한국공식 에이전트 및 파트너인 KICTA(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는 카테고리별 독립부스 45개사, Global Pavilion 28개사, Design & Source 6개사, Eureka Park 32개사 등 111개사 참가를 지원한다.
특히 카테고리별 독립참가업체는 삼성전자, LG, 현대차 등 144개사가 참가하는데 이중 30%인 45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KICTA는 협회와 파트너로서 5년 이상 참가하는 기업이 대부분이며 매년 전시장에서 차년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해 참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Eureka Park 참가기업 중 시장성이 큰 제품의 유통을 위해 승인 및 부스배정, 장치, 물류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한범 KICTA 상근부회장은 "스타트업의 경우 전년보다 200여개가 증가한 500여개가 부처, 지자체, 기관, 학교 등의 단체관에 참가한다"며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위해서는 2025년에 해당 카테고리별 독립부스 참가가 필요하므로 이에 따른 정부의 수출마케팅 지원을 위한 수출바우처 등 개선 및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가 참가를 지원하는 기업 중 어워드 수상기업은▲대영채비-LPR 기술탑재 전기차 충전기 ▲세라잼-마스터 메디컬 베드▲럭스나인(바디로그)-바디로그 Chest Patch ▲위로보틱스-웨어러블 로봇 '윔' ▲HHS-복합센서기반 AIoT 안전관리시스템 ▲그래핀 스퀘어- 충전식 그래핀 멀티쿠커 ▲앤씰-스마트 매트리스 ▲웅진씽크빅-ARpedia ▲다비다-지니클래스 & 지니펜 ▲에이엔폴리-Re:ancel T-CNF ▲파이온코퍼레이션-VCAT.AI ▲하이드로럭스-Hydrolux2.0 등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