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우저, 앰비크와 초저전력 AI MCU 글로벌 유통 계약 체결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웨어러블 및 히어러블, 사물인터넷(IoT), 에지 장치 및 모바일 에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전력 인공지능(AI) 지원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분야의 선도기업인 앰비크(Ambiq)와 새로운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리스틴 슈테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공급사 관리 부문 부사장은 "앰비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엔지니어들에게 더욱 강화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마우저의 업계 최고 수준의 물류 시스템과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엔지니어 및 구매 담당자들에게 혁신적인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이크 케니언 앰비크 세일즈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전 세계 유통 및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마우저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마우저의 전문성과 유통망을 활용해 앰비크의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앰비크 제품 중에는 앰비크 아폴로4 블루 라이트 시스템온칩과 앰비크 아폴로4 블루 라이트 평가 보드 등이 포함된다. 아폴로4 블루 라이트 SoC는 부동소수점장치가 포함된 32비트 Arm Cortex-M4 코어와 강력한 RF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LE 5.1 무선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이 SoC는 특히 스마트 워치, 피트니스 밴드, 목축용 추적기, 음성 인식 리모컨, 디지털 헬스 제품 등 배터리로 구동되는 엔드포인트 기기에 적합하다. 앰비크 아폴로4 블루 라이트 평가 보드는 아폴로4 블루 라이트 디바이스를 위한 완벽한 데모 및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마우저는 아폴로3 블루 플러스 평가 보드와 아폴로3 블루 플러스 SoC도 공급한다. 앰비크의 VoS(voice-on-SPOT) 플랫폼에 기반한 아폴로3 블루 플러스 디바이스는 상시동작 보이스 어시스턴트 통합 및 명령을 구현할 수 있는 마이크로프로세서다. 아폴로3 블루 플러스 평가 보드는 이 SoC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아폴로3 블루 플러스 SoC의 초저전력 오디오 및 음성 기능의 데모, 평가 및 개발을 용이하게 해주는 아폴로3 블루 플러스 VoS 키트도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키트는 상시동작 음성 기능을 위한 1개 또는 2개의 마이크로폰 옵션과 신호 처리, 호출어 및 호출명령 감지, 코덱 및 블루투스 LE 통신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앰비크의 AM18x5 실시간 클럭(real-time clock, RTC)을 손쉽게 측정 및 평가할 수 있는 아르타시에 AM1805 평가 보드도 이용할 수 있다. 이 평가 보드는 최소 전력만을 소모하는 온칩 오실레이터를 비롯해 배터리 백업,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카운터, 타이머 및 워치독 기능을 위한 알람 등 모든 RTC 기능과 호스트 컨트롤러와의 통신을 위한 PC 직렬 인터페이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