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썸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ISO/IEC 25023, 25041, 25051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뛰어난 품질의 소프트웨어 제품에 부여하는 최고 등급의 국가 품질인증 제도다.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등 총 9가지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소프트웨어 품질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인증으로 클라썸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 제품 지정,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기관과의 수의계약의 혜택을 받게 된다.
클라썸은 다양한 교육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왔다. 서울대, KAIST, 연세대, 서강대 등 많은 대학에서 도입 중이며 비교과과목을 포함해 디지털새싹 교육캠프, 지역 상생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학습경험플랫폼(LXP)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서울고, 경기경영고, 한영중, 대구온라인학교 등 여러 초중고에서도 클라썸을 사용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 도입에 이어 올해 초엔 서울특별시 교육청과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 조성 및 공교육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클라썸은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챌린지, 학습 및 행동 데이터와 AI 맞춤형 답변 및 출처 제공을 비롯한 유연한 교육 설계, SNS 형태 화면, 패들렛, 카훗 등 다양한 툴 연동 등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기관별로 로고, 메뉴, 태그 등을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급 운영에 필요한 모든 요소와 교원연수 지원 기능까지 제공한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GS인증으로 클라썸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국가에서 공식 인증받아 기쁘다"며 "해당 인증을 바탕으로 대학 및 공교육 등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한 가장 신뢰 받는 파트너로서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