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트렌드마이크로, ‘트렌드 비전 원’에 클라우드 위험 관리 추가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2편: Fusion 디자인패키지- Generative Design & Simulation 활용하기 (8/27)

 

트렌드마이크로가 자사의 주력 사이버 보안 플랫폼 '트렌드 비전 원(Trend Vision One)'에 클라우드 위험 관리 기능을 추가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조직이 사이버 보안 노력을 통합하고 하이브리드 IT 환경 전반에서 클라우드 보안 위험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에이전트리스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취약성 스캔 ▲클라우드 보안 태세 관리(CSPM, Cloud Security Posture Management) ▲클라우드 인프라 권한 관리(CIEM, Cloud Infrastructure Entitlement Management)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포괄적 위험 가시성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COO는 "트렌드마이크로의 솔루션은 AWS 마켓플레이스 등에 출시돼 완전한 사용이 가능하며, 고객 위협 표면의 네이티브 연결, 사이버 위험 감소, 보안 태세 강화, 규정 준수 프로세스 최적화, 비용 및 복잡성 최소화를 위한 최초의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고객은 리소스 할당을 최적화해 방어를 강화하기 위한 가장 정확한 로드맵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디지털 혁신과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투자로 인해 조직의 공격 표면이 크게 확장됨에 따라, 기업과 정부는 온프레미스 및 AWS, Azure, GCP, 기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포함하는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사일로화된 보안 기술을 도입하게 됐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외부 공격 표면 관리(EASM, External Attack Surface Management) 확장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위험을 탐지하고, 클라우드 제공업체 전반에서 조직의 공용 자산을 식별함으로써 클라우드 보안과 거버넌스를 개선한다. 

 

이러한 기능은 클라우드 메타데이터, 컨테이너, 워크로드, 엔드포인트, ID, 네트워크, 이메일 등의 다양한 소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험 관리, 위협 탐지, 사고 대응에 대한 통합된 접근 방식을 통해 트렌드 비전 원에서 제공된다. 여기에는 ▲클라우드 자산 인벤토리 ▲보안 태세 관리 ▲위험 우선순위 지정 ▲위협·취약성 스캔 ▲위험 프로필·공격 경로 평가 기능이 포함된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들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 Cloud Native Application Protection Platform) 구성 요소를 넘어 플랫폼을 확장해 조직이 사이버 보안 노력을 통합하고 클라우드 보안 위험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확보할 수 있게 지원한다.

 

특히 트렌드 비전 원의 공격 표면 위험 관리(ASRM, Attack Surface Risk Management)는 ▲공격 표면 발견 ▲위험 평가 및 우선순위 지정 ▲공격 경로 분석 ▲위험 측정 및 보고 ▲규정 준수 최적화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트렌드 비전 원 ASRM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트렌드마이크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