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힘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상장 추진 본격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선박기자재 전문기업 현대힘스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에 따라 기업공개(IPO)를 본격화한다.

 

지난 8월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한 현대힘스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상장예비심사 승인이 결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08년 설립된 현대힘스는 선박블록, 선박용 배관 및 의장재 도장, 형강 및 BLT 등 선박기자재 생산 전문기업이다. 각 사업의 전 과정을 원스톱 생산체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주 확대에 따라 신규 설비투자와 기자재 생산능력의 확충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매출처는 HD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다.

 

현대힘스 관계자는 "당사는 선박 블록 및 기자재 분야 사외 제작 업체 중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조선업 시황 회복으로 고객사인 HD한국조선해양 3사의 수주 및 수주잔고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생산시설 확충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코스닥 상장은 현대힘스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8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 당기순이익 44억 원을 달성했으며 올해부터 조선업 호황기에 접어듦에 따라 올해 실적 성장도 기대가 크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 맡았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