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베스텔라랩, '스마트시티 솔루션' 중동 시장 입지 강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국내 스마트시티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클라이언트별 맞춤형 SaaS 솔루션


베스텔라랩이 중동 최대 IT 박람회인 ‘GITEX 2023’에 참가해 해외 스마트 시티를 위한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베스텔라랩은 GITEX에서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소개했다. AIoT 기술, CCTV 영상 분석 등으로 얻어진 다양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가공하여 운전자와 자율주행 차량에게 실시간으로 이용 가능한 빈 주차면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주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최적의 주차 위치까지의 최단 경로를 추천하여 교통 문제 해결과 도시의 비효율을 개선한다. 운전자는 주차 시간을 단축하고 연료 소비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지하 주차장 진입 이후에도 끊김 없는 이동 경험을 통해 편안하게 최종 목적지인 주차면까지 도달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 시티 솔루션에 적용한 사이버 보안성을 인정받아 WACON 2023에서 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아파트, 공항, 쇼핑몰 등 각각의 클라이언트에게 특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제공한다. 베스텔라랩의 솔루션은 초기 구축비 부담 없이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월 구독 요금제를 도입하여 편리함과 경제성을 제공한다.

 

베스텔라랩 관계자는 "베스텔라랩의 솔루션은 초기 구축비 부담 없이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월 구독 요금제를 도입하여 편리함과 경제성을 제공한다"고 밝히며 "사우디아라비아 및 인도네시아와의 MOU 체결 이후, 현지 호텔, 대형 병원, 주차업체 등 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 주차 시스템 구축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