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넥스페리아, 차량 데이터 인터페이스용 ESD 보호 다이오드 출시

URL복사

 

넥스페리아(Nexperia)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에서 USB, HDMI, 고속 비디오 링크 및 이더넷과 같은 인터페이스의 고속 데이터 라인을 보호하도록 설계된 초저 정전 용량 ESD 보호 다이오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된 제품들은 측면 습식 플랭크를 사용해 자동차 생산 라인에서 광학 검사를 가능하게 하는 DFN1006BD-2 패키지의 PESD18VF1BLS-Q, PESD24VF1BLS-Q, PESD30VF1BLS-Q, PESD32VF1BLS-Q등이다. PESD18VF1BBL-Q, PESD24VF1BBL-Q 및 PESD30VF1BBL-Q는 콤팩트한 DFN1006-2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제품들은 모두 자동차 설계의 소형화를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전기적 성능과 신호 무결성을 개선하기 위해 무연 패키지 구조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정전기 방전(ESD) 다이오드는 정전기 방전의 높은 에너지를 발산해 중요한 전자 시스템과 하위 시스템을 보호한다. 이로써 중요한 SoC(시스템 온 칩)을 비롯한 다른 부품들은 시스템 내에서 발생한 ESD로부터 손상되지 않게 된다.

 

고속 데이터 라인에 다른 부품들을 별도로 추가하면 전송된 데이터의 신호 무결성이 저하될 수 있다. 따라서 최신의 고속 자동차에서는 시스템을 보호하면서도 신호 전송을 방해하지 않는 올바른 부품들을 장착해야 한다.

 

넥스페리아가 이번에 출시한 동급 최고 신호 무결성 성능을 갖춘 이 포트폴리오는 커넥터에 더 가깝게 배치하기 위해 18-32V의 더 높은 스탠드오프 전압과 결합된 초저 장치 정전 용량(통상 0.28pF의 낮은 수준)을 통해 구현된다.

 

이번에 출시된 다이오드는 설계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동 광학 검사(AOI)를 가능케 하는 습식 플랭크 장착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EC-Q101 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이 소자들은 0.8Ω의 낮은 동적 저항과 결합된 매우 깊은 스냅백 동작을 제공해 고속 데이터 인터페이스에서 시스템 수준의 견고성과 클램핑 성능을 향상시킨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