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SIG’, 새로운 블루투스 메시 개선 기능 지원

URL복사

 

실리콘랩스는 블루투스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를 위해 새롭게 개선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이와 함께 블루투스 메시를 사용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조명에 단일 표준을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표준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산업용 및 상업용 사업부를 총괄하는 로스 사볼치크 수석 부사장은 "블루투스 SIG가 발표한 새로운 개선 사항과 프로파일은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에서 지원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보안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는 2017년 출시 이후 블루투스 메시를 지원해 왔으며, 실리콘랩스는 수많은 고객들이 빌딩 자동화, 예방정비, 상업용 조명과 같은 활용 사례에 이 표준을 채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고 전했다.

 

블루투스 기술이 일상에서 널리 사용되는 기술이 된 이유 중 하나는 표준화에 있다. 블루투스 연결은 휴대폰, PC, 헤드폰, 게임 컨트롤러, 차량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그 밖에 수많은 디바이스들 사이에서 표준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연결을 처음 시작하는 모든 디바이스 프로필에 대한 신뢰가 구축 및 확립되어 보편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블루투스 SIG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디바이스 프로파일 번들 버전을 발표함으로써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 표준화된 프로파일은 상호 운용성과 확장성을 개선하고 현장에서의 통합을 간소화하며 블루투스 에코시스템을 더욱 성장시킬 것이라고 실리콘랩스는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기능들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 및 모듈 제품들은 주변광 센서, 기본 씬 셀렉터(basic scene selector), 디밍 제어, 기본 밝기 컨트롤러, 재실 센서와 같은 NLC 프로파일도 지원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