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K-디스플레이서 소부장 협력단 성과 선보인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오는 16∼1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K-디스플레이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서 '디스플레이 산업 소재·부품·장비 협력단'(이하 소부장 협력단) 지원과제 연구개발 성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전담하는 소부장 협력단은 디스플레이 소부장 연구개발 과제의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2020년 출범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소부장 협력단이 과제수행을 통해 개발한 8개 우수성과 과제의 시제품과 연구개발 과제 추진내용 및 성과를 소개한다.


디스플레이협회에 따르면 현재 디스플레이 소부장 전체 국산화율은 65% 수준이다.


핵심 품목 원천기술은 여전히 미국과 일본, 유럽연합(EU) 등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대체 품목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소부장 협력단에서는 2027년 국산화율 80% 달성을 목표로 총 47개 과제를 124개 기관이 협력해 수행하고 있다.


또 국내 부분품 분야의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디스플레이 장비-부분품 1대 1 기술 상담회'도 K-디스플레이 전시 기간 함께 진행된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