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광융합은 미래 핵심 먹거리! 2023 광융합 O2O EXPO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광융합 산업의 전반을 살펴볼 수 있는 2023 국제광융합 O2O EXPO(LED&OLED EXPO)가 21일인 오늘부터 2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21회째인 광융합 O2O EXPO는 산업통상자원부, 엘이디산업포럼이 주최하고 한국광산업진흥회, 동반성장위원회, 엑스포앤유가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전시회는 LED, OLED, 광통신, 광학기기, LASER관련 조명, 장비, 부품, 소재, 융합 등 광융합산업분야 총 200개 사 300여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광학산업은 빛의 원리와 광학적 장치를 이용해 레이저, 센서, 카메라 및 광학 렌즈 등 다양한 분야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최근 주목받는 산업 분야 중 하나다. 

 

 

이번 광융합 O2O EXPO는 LIGHTING, Photonics+LASER, LED & OLED, 광융합신기술, Display & Signage 전시관, LIGHT&LIFE 특별관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해외 수출을 위한 비즈니스 만남의 장이 눈에 띈다. LED, OLED, 광통신, LASER, 소부장 등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광산업진흥회에서 일본, 북미, 동남아 등 주요 바이어를 직접 초청해 오프라인 상담회가 21일 22일 개최된다. 

 

KOTRA를 통한 해외 바이어와의 온라인 수출상담회,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광융합혁신구매상담회 등 실질적인 바이어가 참가하는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시 참가사에게 제공한다. 

 

광융합 O2O EXPO 개막식 격려사를 통해 국민의 힘 김성완 의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먹거리 산업인 광융합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전하며, 이용필 산업통상자원부 첨단산업정책관은 "첨단산업 구현을 위한 기초 기반 기술인 광융합산업의 도약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光으로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광융합산업계 전문가와 주요 인사이트를 나누는 광융합 산업포럼이 함께 진행된다. 

 

주요 강의로는 전북 TP 이규택 원장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기업가 정신'이라는 제목의 KEY NOTE SPEECH와 더불어 광반도체, 광센서, 광통신, 스마트조명, 광. 바이오 헬스케어, XR 메타버스, 모빌리티, 광에너지, 한국광기술원 성과발표로 26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