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브리봇, 이뉴이티브와 AI 자율주행 플랫폼 공동 R&D 협약

URL복사
[#강추 웨비나]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 "ADI의 6세대 BMS 솔루션으로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기준 제시" (7/17)

 

'한-이스라엘 비즈니스 세미나' 국내 로봇 대표기업으로 참석

 

에브리봇이 한-이스라엘 비즈니스 세미나에 참석해 이스라엘 이뉴이티브와 공동 R&D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한-이스라엘 비즈니스 세미나는 한국과 이스라엘 기업이 바이오, 로봇, 스마트모빌리티 등 첨단기술 분야에서 업무협약(MOU)과 공동 R&D를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 7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이창양 산업부 장관, 이스라엘 엘리 코헨 외교부 장관 등 한-이스라엘 기업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로봇 분야에서는 공동 R&D 협약식이 체결됐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에브리봇과 SK텔레콤 단 2곳만 선정 됐으며 이스라엘 기업은 이뉴이티브와 인튜이션 로보틱스가 선정됐다. 이번 공동 R&D 협약식에서 에브리봇은 중소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되며 로봇 기술력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에브리봇은 글로벌 기업 이뉴이티’와 820만 달러 규모의 인공지능(AI) 자율주행 플랫폼 관련 공동 R&D 협약을 맺었다. 이번 공동 R&D를 기반으로 에브리봇은 이뉴이티브와 서비스 로봇에 특화된 독자적인 AI 전용 프로세싱 모듈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AI 전용 칩셋은 이뉴이티브의 차세대 NU4500을 기반으로 AP와 NPU를 One-Chip화 해, 통합 O/S 관리 및 주변 부품 단일화로 제품의 원가를 대폭 인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AI 서비스 로봇의 핵심 경쟁력인 고성능 저비용 AI 솔루션 및 AI 상황인지 기술 등을 확보하여 로봇 전문 기업으로서 핵심 역량을 자체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공동 R&D 협약을 통해 이뉴이티브와 AI 서비스 로봇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개발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국,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브리봇은 지난 5월 산자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디자인산업기술개발사업'의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가정용 로봇 디자인 개발'의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