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자산 수명주기 인텔리전스 사업부는 헥사곤이 2023년 가트너의 엔터프라이즈 자산 관리 마켓 가이드 보고서에서 3년 연속 대표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 마켓 가이드에 포함된 공급업체들은 설비 자산 집약적인 다양한 산업에 걸쳐 EAM 고객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다는 능력을 입증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전체 EAM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18억3000만 달러로 추정된다.
헥사곤 자산 수명주기 인텔리전스 사업부의 엔터프라이즈 자산 관리 포트폴리오 부문 케빈 프라이스 부사장은 "가트너 대표 공급업체에 헥사곤이 다시 한번 이름을 올리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설비 자산 성능 관리(APM) 기능 확장을 포함해 150개 이상의 향상된 기능을 갖춘 HxGN EAMv12의 최근 출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헥사곤은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에서 가트너는 엔터프라이즈 자산 관리(EAM)란 제조 및 기타 설비 자산 집약적 산업에서 산업 플랜트 및 설비의 유지 보수 작업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정의한다.
EAM은 고도의 제조 및 프로세스 산업, 철도 및 에너지/유틸리티 등과 같은 설비 집약적 산업 기업을 위한 솔루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런 기업은 EAM 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해 물리적인 설비 자산 관리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헥사곤은 프로젝트 및 자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물리적 및 디지털 현실을 통합해 볼 수 있는 역할 기반 실시간 뷰 기능인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를 지원한다. 헥사곤은 산업 자산, 운영, 유지 보수, 보안 프로세스의 디지털 성숙도를 높여 운영 무결성과 성능을 개선하고 산업 시설을 더 자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해 환경 및 인류와 균형을 이루도록 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